1,058 0 0 25 0 0 11년전 0

세시풍속 상식사전

이 책은 최남선이 저술한 책으로 1946년 발간된 ‘조선상식 문답’ 중에서 우리나라의 ‘세시와 풍속’ 편만을 뽑아서 한글과 한자를 함께 병용 표기하여 알기 쉽게 완역한 책입니다. 구성내용은 총 10장으로 되어 있는 책으로 역사적인 우리나라 생활풍습과 명절들에 대한 사실 내용과 기원, 설화 등을 알 수 있도록 기술한 책으로, 현재 우리들에게 잊혀가는 일부의 세시풍속들에서 빼 놓을 수 없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해방기의 언문표기는 될 수 있는 대로 그대로 따랐고, 의미가 손상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맞춤법, 띄어쓰기 등을 현대 표기법에 적용하였습니다. - 모든 어휘마다 한자를 같이 표기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 현재에 사용하지 않는 모든 어휘 단어들도..
이 책은 최남선이 저술한 책으로 1946년 발간된 ‘조선상식 문답’ 중에서 우리나라의 ‘세시와 풍속’ 편만을 뽑아서 한글과 한자를 함께 병용 표기하여 알기 쉽게 완역한 책입니다. 구성내용은 총 10장으로 되어 있는 책으로 역사적인 우리나라 생활풍습과 명절들에 대한 사실 내용과 기원, 설화 등을 알 수 있도록 기술한 책으로, 현재 우리들에게 잊혀가는 일부의 세시풍속들에서 빼 놓을 수 없이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 해방기의 언문표기는 될 수 있는 대로 그대로 따랐고, 의미가 손상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맞춤법, 띄어쓰기 등을 현대 표기법에 적용하였습니다.
- 모든 어휘마다 한자를 같이 표기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 현재에 사용하지 않는 모든 어휘 단어들도 원문 그대로 넣었습니다.
- 단어들에 한자표기는 최대한 그대로 수록하였습니다.
- 외래어, 지명, 어휘 등의 표기도 현재 외래어표기법에 따랐습니다.
최남선(崔南善)(1890-1957, 호; 육당)

사학자, 시인, 수필가, 언론인
신문학 운동의 선구자. 계몽운동
근대적 종합잡지 최초의 월간지〈소년>(1908) 발간 외 청춘, 새별 등
3·1운동 때는 독립선언문 기초 작성


<작품>

최초의 개인 시조집 ‘백팔번뇌’ 발간
금강예찬, 심춘순례, 조선역사, 국민조선역사 등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