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 0 0 20 13 0 10년전 0

잊혀진 작가 수필집

『잊혀진 작가 수필집』은 우리가 알고 있는 작가와 그렇지 않은 국내 작가들의 수필 중에서 가장 인상 깊고 인생에서 심오한 정서를 불러일으켰던 에세이들을 뽑아 엮은 수필집입니다. <서평> 수필은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다른 문제와 달리 자유분방하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느끼고 체험한 것들을 산문형식으로 풀어쓴 것으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과거 회고담과 견주어 회고하는 서정적이고 기교와 품격을 포함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문학에서 수필이라고 단정하여 어느 장르 범주에 포함한다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수필 10여 편은 이른바 알고 있는 수필도 있지만, 서정적이고 감칠맛 나는 작가의 생각과 독특한 문체로 자신의 사상을 담은 것들로 개성적인 독특한 작..
『잊혀진 작가 수필집』은 우리가 알고 있는 작가와 그렇지 않은 국내 작가들의 수필 중에서 가장 인상 깊고 인생에서 심오한 정서를 불러일으켰던 에세이들을 뽑아 엮은 수필집입니다.

<서평>
수필은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다른 문제와 달리 자유분방하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느끼고 체험한 것들을 산문형식으로 풀어쓴 것으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과거 회고담과 견주어 회고하는 서정적이고 기교와 품격을 포함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문학에서 수필이라고 단정하여 어느 장르 범주에 포함한다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수필 10여 편은 이른바 알고 있는 수필도 있지만, 서정적이고 감칠맛 나는 작가의 생각과 독특한 문체로 자신의 사상을 담은 것들로 개성적인 독특한 작품들입니다. 개별 작품마다 문학적 아름다움이 숨겨져 있으며 심미적인 개인감정과 주관적인 정서들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소개하는 몇 편의 수필들은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과 필자의 취향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것들로 나름대로 읽는 동안에 흥미 속에 시적인 기교와 문학의 예술미를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편집부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