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rd children』1912년에 출간된 것으로 다양하고 친숙하고 매력적인 새 종류를 풀 컬러 일러스트 삽화로 담고 있으며, 모두 85종류의 새들과 아이가 함께 동화되어 이야기하는 아름다움을 그린 동화책이다.
<서평>
그의 예술의 형태는 다작인 작가로 모두 자연과 하나가 되어 신화 같은 존재에 다채로운 책의 만드는데 특별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림과 표현에서 창조적인 형태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결합하여 아이들 동심의 세계에서 자연과 상쾌한 느낌이 나도록 85 새 종류를 나열하고 각각의 성격을 설명하고 아이들과 자신의 인생의 작은 장면, 독특한 습관적 행동을 그리고 있다.
그는 서문에서 ‘새들은 또 다른 신의 사랑을 표현한 것으로 삶과 음악에 맞추어 나오는 시 구절이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특별히 그는 어린이용이나 유아용 도서에서는 아름답고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책들로 그림에 함께 묘사된 사람과 곤충(나비), 꽃, 동물, 새 등을 통해서 생동감 있는 시적 아름다움을 글과 함께 기술하고 있다.
거기에는 자연에서 사물들과 하나 되고 동질감 있는 아이들에게 신화적 글귀와 예술적 시적 감성을 주는 내용들이다. 그뿐만 아니라 색채가 풍부한 삽화와 색채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활기찬 생동감을 안겨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림은 M.T Ross의 삽화로 20세기 초 초창기 디즈니 애니메이터 중 하나입니다
-Gordon, Elizabeth(1866-1922)
미국 작가, 시인, 동화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