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er children』은 1910년 첫 출판된 어린이 책 시집으로 꽃과 동화되어 시와 자연의 아름다운 세계를 통해 어린이에게 꽃의 의미를 가르쳐 주는 책으로 컬러 일러스트 82컷 꽃 그림과 함께 수록한 동화책이다.
<서평>
다작인 작가로 그의 예술의 형태는 모두 자연과 하나가 되어 신화 같은 존재에 다채로운 책의 만드는데 특별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그림과 표현에서 창조적인 모습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결합하여 아이들 동심의 세계에서 자연의 상쾌한 느낌이 나도록 그리고 있다. 특별히 그는 어린이용 도서를 위한 아름답고,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책들로 그림과 같이 묘사된 사람과 곤충(나비), 꽃, 동물, 새 등을 통해서 생동감 있는 시적 아름다움을 글과 함께 기술하고 있다.
이른바 그는 서두에서 ‘아이들은 우리의 삶의 꽃이고 꽃은 쉽게 아이의 이미지에 부합 할 수 있으며 꽃은 신의 사랑이다’라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아이들에게 자연에서 사물들과 하나 되고 동질감 있는 신화적 글귀와 예술적인 시적 감성을 주는 내용들이다. 그뿐만 아니라 색채가 풍부한 삽화와 색채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활기찬 생동감을 안겨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그림 작가는 M.T Ross의 삽화로 20세기 초 초창기 디즈니 애니메이터 중 한사람이다.
-Gordon, Elizabeth(1866-1922)
미국 작가, 시인, 동화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