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4 0 0 16 0 0 7년전 0

을해명시선집

「을해명시전집」은 1936(을해)년에 발간한 희귀본 초판본(한성도서 刊) 시집으로 당시 신문, 잡지 등에 소개되었던 여러 시들을 모아 엮은 작품집이다. 그중에서 70여 편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동안 일부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 등과 후반부 시조 몇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원문을 모두 실었고 한글과 한자를 같이 병기했으며 어휘 등은 그대로 충실히 하고자 하였다. <서평> <최후의 염원> 중에서 -임화- 오오 어떠한 힘이 있어 세월이여 나를 이곳으로 데려왔는가 밀치라! 다시 또 밀치라! 최후(最後)의 항구(港口)로! 낙일(落日)이여 나는 소리치리라 눈을 감기 전에── 그때 어둠은 어느 듯 고향에 땅을 덮고 서(西)쪽 하늘엔 별하나 없구나 좀 더 한가하라! 낙일(落日)이여 좀 ..
「을해명시전집」은 1936(을해)년에 발간한 희귀본 초판본(한성도서 刊) 시집으로 당시 신문, 잡지 등에 소개되었던 여러 시들을 모아 엮은 작품집이다. 그중에서 70여 편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동안 일부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 등과 후반부 시조 몇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원문을 모두 실었고 한글과 한자를 같이 병기했으며 어휘 등은 그대로 충실히 하고자 하였다.

<서평>

<최후의 염원> 중에서
-임화-
오오 어떠한 힘이 있어
세월이여 나를 이곳으로 데려왔는가
밀치라! 다시 또 밀치라! 최후(最後)의 항구(港口)로!
낙일(落日)이여 나는 소리치리라 눈을 감기 전에──

그때 어둠은 어느 듯 고향에 땅을 덮고
서(西)쪽 하늘엔 별하나 없구나
좀 더 한가하라! 낙일(落日)이여 좀 더
안되면 오날밤 비인 꿈에서라도──
~~~
* 오희병(吳熙秉)(1901~1946) 아호 일도(一島)

출생 경북 영양
경성제일고등보통학교, 일본 릿교대학 졸업
조선문단 ‘한가람 백사장’으로 등단
월간지 ‘조선문단’ 활동
시전문지 시원(詩苑) ‘노변의 애가’ 창간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