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0 0 6 0 0 7년전 0

조선어 작문 학습서

『조선어 작문 학습서(창작 감상)』는 1931년(이문당 刊)에 출간한 ‘글쓰기 지침서’로 여러 가지 글을 쓰는데 입문과정부터 갖추어야 할 자세와 다양한 글의 종류를 실었고 실제 예문을 들어 서술한 책이다. 까다롭지 않게 일반인과 학생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했으며, 글을 쓸 때 주의사항과 지침, 방법론을 제시하여 독자에게 글을 쓰고 읽은 느낌과 동기를 물어 글의 취지에 접근하도록 의도하였다. 본문은 초판본을 토대로 원문을 영인한 것으로 대부분 현재 맞춤법에 따라 풀이하였고 일부는 한자와 한글을 병기하였다. <서평> - 본문 중에서 좀 더 어려운 말로 말하면 "생활은 곧 작문입니다. 알고 보면 작문같이 학과 중에 쉬운 것은 없습니다. 익숙한 글자로 보고 듣고 생각하고 일한 바를 그대로 적어놓으..
『조선어 작문 학습서(창작 감상)』는 1931년(이문당 刊)에 출간한 ‘글쓰기 지침서’로 여러 가지 글을 쓰는데 입문과정부터 갖추어야 할 자세와 다양한 글의 종류를 실었고 실제 예문을 들어 서술한 책이다.
까다롭지 않게 일반인과 학생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했으며, 글을 쓸 때 주의사항과 지침, 방법론을 제시하여 독자에게 글을 쓰고 읽은 느낌과 동기를 물어 글의 취지에 접근하도록 의도하였다.
본문은 초판본을 토대로 원문을 영인한 것으로 대부분 현재 맞춤법에 따라 풀이하였고 일부는 한자와 한글을 병기하였다.

<서평>
- 본문 중에서
좀 더 어려운 말로 말하면 "생활은 곧 작문입니다.

알고 보면 작문같이 학과 중에 쉬운 것은 없습니다. 익숙한 글자로 보고 듣고 생각하고 일한 바를 그대로 적어놓으면 되는 까닭입니다.

거울에 물건이 비치는 것과 같이 여러분의 작문에는 여러분의 생활과 마음이 비치는 것입니다.
글을 쓰기 전에 반드시 자기의 생각을 어떻게 쓰면 읽은 사람도 자기와 같은 느낌을 명백히 얻을 수 있을는지를 생각해 결정한 뒤에 펜을 들 것입니다.

아름답다고 느낄 때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감동이면 "참 아름답다." 이것만으로는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박기혁(朴璣爀)(생몰년도 미상)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