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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문화와 희랍문화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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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이론
오장환
온이퍼브
모두
희랍인은 종교를 가지지 않았고 가질 필요도 없었다. 설사 가졌다 해도 그것은 완전히 희랍 정신에 포섭되었던 것이다. 만일 진정한 종교가 있었더라면 그것은 희랍 문화를 진정한 자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존재할 수 있는 숙명적인 것이었다. 신라는 종교를 가졌다. 그러나 그것은 사회나 문화적으로 독립된 이후이었다. <본문 중에서> <차례> • 민족문화유형론 서문 제1장 신라의 문화 제2장 신라의 종교 제3장 희랍문화와 신라문화의 자연관 제4장 신라와 희랍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5장 신라인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6장 신라의 예술관 참고문헌(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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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신라문화와 희랍문화의 비교
판권
표제
차례
서문
• 민족문화 유형론
제1장 신라의 문화
제2장 신라의 종교
제3장 희랍문화와 신라문화의 자연관
제4장 신라와 희랍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5장 신라인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6장 신라의 예술관
참고문헌(이미지)
마침
희랍인은 종교를 가지지 않았고 가질 필요도 없었다. 설사 가졌다 해도 그것은 완전히 희랍 정신에 포섭되었던 것이다. 만일 진정한 종교가 있었더라면 그것은 희랍 문화를 진정한 자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존재할 수 있는 숙명적인 것이었다.
신라는 종교를 가졌다. 그러나 그것은 사회나 문화적으로 독립된 이후이었다.
<본문 중에서>
<차례>
• 민족문화유형론
서문
제1장 신라의 문화
제2장 신라의 종교
제3장 희랍문화와 신라문화의 자연관
제4장 신라와 희랍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5장 신라인의 국가관과 정치관
제6장 신라의 예술관
참고문헌(이미지)
* 오장환(吳章煥)(1918~?)
시인
충북 보은 출생
휘문고 입학, 일본 유학
시인부락 동인
1937《성벽(城壁)》첫째 시집
1939《헌사(獻辭)》두 번째 시집
월북 시인
대표 시집 《병든 서울》,《나 사는 곳》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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