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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향전 소론

만일 민속극을 비직업적(unprofessional)이라고 정의한다면(이것은 종종 연중행사와 종교적 의식하고 깊은 관계가 있음) 정극은 명백하게 직업적(프로페셔널)인 것이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관례이었다. 그리고 이 정극에서 또한 두 가지 다른 계통을 생각의 범위 안에 두어야 한다. 한 가지는 사당패의 하나이다. <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춘향전의 시작 제2장 춘향전의 발생 동기와 극의 변천 제3장 창조극(倡調劇)의 장래
만일 민속극을 비직업적(unprofessional)이라고 정의한다면(이것은 종종 연중행사와 종교적 의식하고 깊은 관계가 있음) 정극은 명백하게 직업적(프로페셔널)인 것이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관례이었다. 그리고 이 정극에서 또한 두 가지 다른 계통을 생각의 범위 안에 두어야 한다. 한 가지는 사당패의 하나이다. <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춘향전의 시작
제2장 춘향전의 발생 동기와 극의 변천
제3장 창조극(倡調劇)의 장래
* 송석하(宋錫夏)(1904~1948) 호 석남(石南)
민속학자
경북 울주 출생
부산 공립 상업학교 졸업
일본의 동경상과대학 중퇴
조선민속학회 창립, 한국 민속 박물관 설립
1933년 <조선민속> 학회지 창간
저서 <한국 민속고>, <허수아비의 변> 외 다수 신문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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