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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시의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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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이론
오장환
온이퍼브
모두
<초혼(招魂)>의 저작 연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1925년 12월에 간행된 그의 시집 《진달래꽃》 <독고(獨孤)> 일련 속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그 유일한 스승으로 삼을 만한 벗인 안서(岸曙)(김억) 씨의 기술에도 《진달래꽃》 안에 있는 모든 작품은 대개 그의 소년기인 오산(五山)학교 중학 시절에 구상이 된 것이라 하였다. <차례> • 조선시의 상징 — 소월 시의 ‘초혼(招魂)’을 중심으로 제1장 조선 시의 상징성 제2장 상징시의 영향 제3장 조선과 유럽의 상징주의 발생 원인 제4장 조선 시의 현재 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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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조선시의 상징
판권
표제
차례
• 조선시(詩)의 상징
제1장 조선시의 상징성
제2장 상징시의 영향
제3장 조선과 유럽의 상징주의 발생 원인
제4장 조선 시의 현재 정세
마침
<초혼(招魂)>의 저작 연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1925년 12월에 간행된 그의 시집 《진달래꽃》 <독고(獨孤)> 일련 속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그 유일한 스승으로 삼을 만한 벗인 안서(岸曙)(김억) 씨의 기술에도 《진달래꽃》 안에 있는 모든 작품은 대개 그의 소년기인 오산(五山)학교 중학 시절에 구상이 된 것이라 하였다.
<차례>
• 조선시의 상징
— 소월 시의 ‘초혼(招魂)’을 중심으로
제1장 조선 시의 상징성
제2장 상징시의 영향
제3장 조선과 유럽의 상징주의 발생 원인
제4장 조선 시의 현재 정세
* 오장환(吳章煥)(1918~?)
시인
충북 보은 출생
휘문고 입학, 일본 유학
시인부락 동인
1937《성벽(城壁)》첫째 시집
1939《헌사(獻辭)》두 번째 시집
월북 시인
대표 시집 《성벽》,《병든 서울》,《나 사는 곳》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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