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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주의 윤리적 기초

독일 풍조의 전체주의는 전체를 국가보다도 민족에 두고 있지마는, 이탈리아 풍조의 그것은 민족보다도 국가를 더욱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많다. 이것은 가령 유대인의 배척 문제 같은 것도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일이다. 독일에서는 이민족, 특히 유대인에 대한 배척이 맹렬하지마는, 이탈리아에서는 그다지 심하지 않다. 유대인이든 무엇이든 간에 참된 국민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탈리아라는 나라를 ‘조국’으로 알고 여기에 충성을 다하기만 하면 된다고 보는 것 같은데, 어떻든 이탈리아에서는 민족보다도 국가를 보다 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전체주의 개념 제2장 독일과 이탈리아의 전체주의 제3장 전체주의 대표자들 제4장 형식논리 제5장 현대의 전체주의
독일 풍조의 전체주의는 전체를 국가보다도 민족에 두고 있지마는, 이탈리아 풍조의 그것은 민족보다도 국가를 더욱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많다. 이것은 가령 유대인의 배척 문제 같은 것도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일이다. 독일에서는 이민족, 특히 유대인에 대한 배척이 맹렬하지마는, 이탈리아에서는 그다지 심하지 않다. 유대인이든 무엇이든 간에 참된 국민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탈리아라는 나라를 ‘조국’으로 알고 여기에 충성을 다하기만 하면 된다고 보는 것 같은데, 어떻든 이탈리아에서는 민족보다도 국가를 보다 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전체주의 개념
제2장 독일과 이탈리아의 전체주의
제3장 전체주의 대표자들
제4장 형식논리
제5장 현대의 전체주의
* 박치우(朴致祐)(1909~1949)
함경북도 성진 출생.
경성제대 철학과 졸업. 숭의실업전문학교 교수
조선일보 사회부 기자, ‘현대일보’ 발행과 주필
1935년 ‘동아일보’ ‘불안의 정신과 인텔리의 장래’로 등단.
대표 저서 《사상과 현실(1946)》 다수 신문 평론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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