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 0 0 9 1 0 5년전 0

전환기와 작가

지성은 안온할 때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언제나 혼란할 때에 활동하지 않으면 안 된다. 미네르바의 올빼미는 황혼을 타서 비상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본문 중에서> <목차> 제1장 전환기의 태동과 인식 제2장 전환기의 위험성과 중요성 제3장 전환기의 모색 제4장 지성의 변화와 임무 제5장 서양 이념의 변화적 추이 제6장 동서양의 지성적 관점 제7장 동양의 지성적 자세 제8장 전환기 문학의 당위성
지성은 안온할 때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언제나 혼란할 때에 활동하지 않으면 안 된다. 미네르바의 올빼미는 황혼을 타서 비상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본문 중에서>

<목차>
제1장 전환기의 태동과 인식
제2장 전환기의 위험성과 중요성
제3장 전환기의 모색
제4장 지성의 변화와 임무
제5장 서양 이념의 변화적 추이
제6장 동서양의 지성적 관점
제7장 동양의 지성적 자세
제8장 전환기 문학의 당위성
*김남천(金南天)(1911~?) 본명 김효식
평남 성천에서 출생
1929년 평양고보 졸업, 동경 호세이대학(法政大學)대 수학
조선프롤레타리아예술동맹 동경지부 활동
카프 동인지 <무산자> 간행
1930년 중외일보에 ‘영화운동의 출발적 재음미’ 발표 등단
공장신문(1931)년 조선일보 발표
대표작: 소년행(1938), 삼일운동(1947), 맥(1947) 등 장편소설 사랑의 수족관(1949), 대하(1939) 등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