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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형, 언어, 압운

진정한 시가의 제작에는 풍부한 상상력의 창조심을 가진 시인이 아니고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리고 높은 의미의 감상 안목을 가진 시인이라야 시다운 시를 쓸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는 정진과 끊임없는 수양이 있을 뿐입니다. 그렇지 않고는 갈 수 없는 그야말로 가깝고도 먼 길입니다. 이러한 가깝고도 먼 길을 걸어가는 준비로 무엇보다도 언어에 대한 깊은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차례> <본문> •시형, 언어, 압운 1/2/3/4/5/6/7/8/910
진정한 시가의 제작에는 풍부한 상상력의 창조심을 가진 시인이 아니고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리고 높은 의미의 감상 안목을 가진 시인이라야 시다운 시를 쓸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는 정진과 끊임없는 수양이 있을 뿐입니다. 그렇지 않고는 갈 수 없는 그야말로 가깝고도 먼 길입니다. 이러한 가깝고도 먼 길을 걸어가는 준비로 무엇보다도 언어에 대한 깊은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차례>

<본문>
•시형, 언어, 압운
1/2/3/4/5/6/7/8/910
* 김억(金億)(1896∼?) 호 안서(岸曙)
시인, 평론가
평북 곽산 출생
오산중학 졸업, 일본 게이오대 문과를 중퇴
오산학교 교사, 동아일보· 매일신보 기자
‘학지광’ 8월호 ‘이별’시 발표 등단
‘폐허’ 동인, ‘태서문예신보’에 다수의 번역 시 발표
납북 작가
주요저서 시집《오뇌의 무도》《해파리의 노래》《봄의 노래》《먼동 틀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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