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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의 인간적인 것

계몽기에는 르네상스 운동이 근대 문화로써 개화하기 시작한 시기이었다. 따라서 근대 시민으로서 인간이 자기들의 인간적 이념을 확립하게 된 것도 이 시기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민 문화의 개화, 시민적 인간은 인간적 이념의 확립을 르네상스 휴머니즘의 발전이면서, 또한 그것의 사이가 점점 멀어졌던 것이다. 따라서 시민적 인간 이념의 확립은 휴머니티의 상실을 낳은 것이다.<본문 중에서> <차례> • 역사의 인간적인 것 인간의 자기 휴머니티 1/2/3/4/5/6
계몽기에는 르네상스 운동이 근대 문화로써 개화하기 시작한 시기이었다. 따라서 근대 시민으로서 인간이 자기들의 인간적 이념을 확립하게 된 것도 이 시기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민 문화의 개화, 시민적 인간은 인간적 이념의 확립을 르네상스 휴머니즘의 발전이면서, 또한 그것의 사이가 점점 멀어졌던 것이다. 따라서 시민적 인간 이념의 확립은 휴머니티의 상실을 낳은 것이다.<본문 중에서>

<차례>
• 역사의 인간적인 것
인간의 자기 휴머니티
1/2/3/4/5/6
* 김오성(金午星)(1906~미상)
문학평론가, 정치가, 평론가, 공산주의 운동가
평안북도 용천 출생
일본 니혼대학(日本大學) 철학과 졸업
조선인민당 선전부장 및 민주주의민족전선부장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조선농민상임이사
천도교 기관지 〈농민〉 편집
작품 〈지도자 군상(群像)〉 등 다수 언론지 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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