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 0 0 59 1 0 5년전 0

증광현문

원문과 한글로 읽는

중국 어린이 필독 계몽서!! 《증광현문(增廣賢文)》은 일명 《석시현문(昔時賢文)》, 《고금현문(古今賢文)》이라고도 하는데 중국 명조 시기에 편찬한 아동계몽서이다. 책의 제목은 명조 만력(萬歷)년에 나타난 희곡 《모란정(牡丹亭)》에 근거하여 이 책이 가장 늦게 만력년에 쓰였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이 책은 옛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각종 격언과 속담들을 모든 책이다. 이후에 명조와 청조 두 시대의 문인들이 끊임없는 보충을 더 하여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고쳐졌는데, 이를 《증광석시현문(增廣昔時賢文)》이라고도 하면서 일반적으로 《증광현문(增廣賢文)》이라고 부른다. 전체적으로 보면 난잡해 보이지만, 책 전체를 제대로 통독하면 인성에 대한 인식은 유가 순자(荀子)의 성악론 사상을 전제로 냉엄한 시..
중국 어린이 필독 계몽서!!
《증광현문(增廣賢文)》은 일명 《석시현문(昔時賢文)》, 《고금현문(古今賢文)》이라고도 하는데 중국 명조 시기에 편찬한 아동계몽서이다.
책의 제목은 명조 만력(萬歷)년에 나타난 희곡 《모란정(牡丹亭)》에 근거하여 이 책이 가장 늦게 만력년에 쓰였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이 책은 옛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각종 격언과 속담들을 모든 책이다. 이후에 명조와 청조 두 시대의 문인들이 끊임없는 보충을 더 하여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고쳐졌는데, 이를 《증광석시현문(增廣昔時賢文)》이라고도 하면서 일반적으로 《증광현문(增廣賢文)》이라고 부른다.
전체적으로 보면 난잡해 보이지만, 책 전체를 제대로 통독하면 인성에 대한 인식은 유가 순자(荀子)의 성악론 사상을 전제로 냉엄한 시선으로 사회 인생을 통찰하였다.
또한 사회 여러 분야의 어두운 현상을 심도 있게 개괄하여 독자 앞에 냉철하게 제시하였다.<본문 중에서>
이 책은 ‘원문’과 함께 실제로 한글로 독음할 수 있도록 ‘음(音)’을 달아 쉽게 읽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차례>
들어가는 말
작가 소개
증광현문(增廣賢文) 원문과 독음
상집(上集)
하집(下集)
*작자 미상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