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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려 벽화 감상

용강군(龍岡郡) 안성동(安城洞)에 있는 고분 쌍영총을 보더라도 쌍 기둥과 기둥머리 형식은 멀리 희랍에서 발달한 근원의 서역적인 취향이 있으면서 고구려 독자의 창의력이 발달한 것이다. 고대 문화교류가 미술에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로를 여기서 입증할 수 있게 된다.<본문 중에서> <차례> • 고구려 벽화 감상 서문 1/2/3/4/5/6 발문
용강군(龍岡郡) 안성동(安城洞)에 있는 고분 쌍영총을 보더라도 쌍 기둥과 기둥머리 형식은 멀리 희랍에서 발달한 근원의 서역적인 취향이 있으면서 고구려 독자의 창의력이 발달한 것이다. 고대 문화교류가 미술에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로를 여기서 입증할 수 있게 된다.<본문 중에서>

<차례>

• 고구려 벽화 감상
서문
1/2/3/4/5/6
발문
*윤희순(尹喜淳)(1906~1947) 호 범이(凡以)
미술평론가, 화가
서울 출생
경성사범 졸업
매일신문사 학예부 기자, 서울신문사 문화부장
조선조형예술동맹 위원장
대표 저서 〈조선미술사연구(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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