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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의 현대적 의미

교양에 있어서는 어떠한가 하면 고대에서는 ‘코스모스(cosmos)’가 그리고 중세에 있어서는 ‘데우스(神)(God)’가 중심 이념이었다. 그런 만큼 고대 시민의 교양의 ‘코스모스’를 그리고 중세민의 그것은 ‘데우스’를 중심으로 움직이지 않을 수가 없었던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교양의 정의 제2장 교양의 구분 제3장 교양의 범주 제4장 중세의 교양 이념
교양에 있어서는 어떠한가 하면 고대에서는 ‘코스모스(cosmos)’가 그리고 중세에 있어서는 ‘데우스(神)(God)’가 중심 이념이었다. 그런 만큼 고대 시민의 교양의 ‘코스모스’를 그리고 중세민의 그것은 ‘데우스’를 중심으로 움직이지 않을 수가 없었던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본문 중에서>

<차례>
제1장 교양의 정의
제2장 교양의 구분
제3장 교양의 범주
제4장 중세의 교양 이념
* 박치우(朴致祐)(1909~1949)
함경북도 성진 출생.
경성제대 철학과 졸업. 숭의실업전문학교 교수
조선일보 사회부 기자, ‘현대일보’ 발행과 주필
1935년 ‘동아일보’ ‘불안의 정신과 인텔리의 장래’로 등단.
대표 저서 《사상과 현실(1946)》 다수 신문 평론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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