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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인의 타락시대

* 저본: 『夢野久作全集2』(1992)(ちくま文庫, 筑摩書房) 1920년대의 격동기를 살아가는 도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제목처럼 과거 도쿄의 퇴폐한 모습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도쿄에 올라와 신문기자 일을 하는 청년입니다. 그는 도쿄의 화려한 모습에 매료되지만, 동시에 그 이면의 퇴폐한 모습에도 경악하게 됩니다. 그는 도쿄의 퇴폐한 모습에 빠져듭니다. 우리 일본인은 이 도박판의 우두머리 말에 따라 자각해야 합니다. 동시에 지방의 자연을 상대로 일해서 돈을 버는 노동자 여러분도 이 말에 따라 깨어나야 합니다. 우리 지방 사람들은 도쿄에 아무것도 줘서는 안 됩니다. 도쿄가 아무리 달콤한 말로 우리를 유혹하더라도 그에 현혹돼서는 안 됩니다. 도쿄에서 가장 아름답고, 크고, 값진 것으로 보이는..
* 저본: 『夢野久作全集2』(1992)(ちくま文庫, 筑摩書房)
1920년대의 격동기를 살아가는 도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제목처럼 과거 도쿄의 퇴폐한 모습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도쿄에 올라와 신문기자 일을 하는 청년입니다. 그는 도쿄의 화려한 모습에 매료되지만, 동시에 그 이면의 퇴폐한 모습에도 경악하게 됩니다. 그는 도쿄의 퇴폐한 모습에 빠져듭니다.
우리 일본인은 이 도박판의 우두머리 말에 따라 자각해야 합니다. 동시에 지방의 자연을 상대로 일해서 돈을 버는 노동자 여러분도 이 말에 따라 깨어나야 합니다. 우리 지방 사람들은 도쿄에 아무것도 줘서는 안 됩니다. 도쿄가 아무리 달콤한 말로 우리를 유혹하더라도 그에 현혹돼서는 안 됩니다. 도쿄에서 가장 아름답고, 크고, 값진 것으로 보이는 것일지라도 지방 사람의 이마의 땀방울 한 방울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중략>
“도쿄에 가고 싶다”며 동경하는 청소년이 세상에 몇이나 될지 모른다. 그 아이들을 도쿄에 보내는 부모나 앞으로 그곳으로 보낼 생각을 하는 부모들이 현재 얼마나 있는지도 모른다. 도쿄는 젊은 국민의 교육 중심지이다. 동시에 청소년의 영혼이 화려하게 자유로워지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지방에 있는 아이들이 감독자의 손에서 벗어나 친구들의 눈길을 피해 새로운 공기를 마시러 가는 곳이다.<본문 중에서>
*유메노 큐사쿠(夢野久作)(1889~1936)
본명 스기야마 나오키(杉山直樹)
소설가
아버지는 국수주의자의 거물인 스기야마 시게마루(杉山茂丸)
1926년 괴담 『망령의 북(あやかしの鼓』 발표 ‘신청춘’에 데뷔, 이어 『사후의 사랑(死後の戀)』, 『병에 담긴 지옥(瓶詰地獄)』, 『오시에의 기적(押繪の奇蹟(きせき)』 등 명편을 써서 작가적 지위 확립
『신청춘』으로 등단 추리작가로 분류하나 작품은 논리적 추리소설과는 거리가 있고 모두 기괴한 환상의 판타지로 능숙한 문장과 비범한 구성력이 특징이다.
광기의 세계를 그린 장편 『도구라 마구라(ドグラ・マグラ)』(1935)는 그의 대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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