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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방법론

•저본: 『平林初之輔文藝評論全集』 상권(文泉堂書店)(文学方法論) 문학 작품에 부과되는 첫 번째 조건은 작가 자신이다. 작가의 천부적인 재능, 기질, 성격, 환경, 취미, 사상, 연령, 한마디로 작가의 개인성은 문학 작품을 결정하는 첫 번째 조건이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보면, 어디에서나 셰익스피어의 개인성이 깊이 새겨져 있어 주의 깊은 관찰자는 그것을 분명하게 감지할 수 있다. 스타일, 기법, 표현, 사상, 용어 등 곳곳에서 개인성의 각인을 발견할 수 있다.<중략>오로지 사회적 환경에 의해 직접 결정되는 것으로 보는 급진적 결정론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론이 최근에 나타난 것은 별로 이상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기존의 문학론에서 이 개인성이 분석할 수 없..
•저본: 『平林初之輔文藝評論全集』 상권(文泉堂書店)(文学方法論)
문학 작품에 부과되는 첫 번째 조건은 작가 자신이다. 작가의 천부적인 재능, 기질, 성격, 환경, 취미, 사상, 연령, 한마디로 작가의 개인성은 문학 작품을 결정하는 첫 번째 조건이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보면, 어디에서나 셰익스피어의 개인성이 깊이 새겨져 있어 주의 깊은 관찰자는 그것을 분명하게 감지할 수 있다. 스타일, 기법, 표현, 사상, 용어 등 곳곳에서 개인성의 각인을 발견할 수 있다.<중략>오로지 사회적 환경에 의해 직접 결정되는 것으로 보는 급진적 결정론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론이 최근에 나타난 것은 별로 이상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기존의 문학론에서 이 개인성이 분석할 수 없는 불가침의 것으로 문학 작품을 결정하는 유일한 절대적 조건으로 간주되어 왔던 것에 대한 반동이다.<본문 중에서>
*히라바야시 하츠노스케(平林初之輔)(1892~1931)
평론가
와세다대학 졸업
초기 프롤레타리아 문학운동 이론가로 활약
평론 『政治的価値と芸術的価値(1929)』로 프롤레타리아 문학 이론의 모순을 지적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저서 『無産階級の文化』, 『文學理論の諸問題』, 번역서 루소 『에밀(エミール)』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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