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본: 『크리스마스 아침(Christmas morning, 1895)
19세기의 고전 판본을 훌륭하게 복원한 것으로 사랑스러운 시와 아름다운 삽화가 포함되어 크리스마스에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권장한다. 크리스마스 아침에 일어나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하루를 시적인 운문으로 담아낸 그림책이다. 아이들이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눈싸움, 스케이트, 썰매 타기 등 겨울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실내에서 게임을 하며,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내용을 담았다. 크리스마스의 즐거움과 가족의 따뜻함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실내외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활동들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특히 아이들의 순수한 기쁨과 가족들의 화목한 모습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한다.
<저자소개>
*클리프턴 빙엄(Graham Clifton Bingham)(1859~1913)
영국의 저명한 음악가, 작곡, 작사가, 아동 작가, 극작가로 빅토리아 시대에 활동했다.
첼튼엄 심사관의 연극 평론가이자 저널리스트
런던으로 이주, 『브라이튼 앤 카운티 매거진(The Brighton and County Magazine』 (1889-1892) 편집자
1899년 오페라 「코퀘트(The Coquette)」의 대본을 썼다. 또한 두 편의 어린이 오페레타 「보핍(Bo-Peep)」과 「소년 파랑과 돌돔(Boy Blue et Dolldom)」을 작곡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어린이를 위한 시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창적인 삽화와 함께 출판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