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본: 『티기 윙클 부인의 이야기(The Tale of Mrs. Tiggy-Winkle』(1905)
끊임없이 손수건을 잃어버리는 어린 소녀 루시(Lucie)가 산속에서 빨래하는 작고 친절한 티기 윙클 부인을 만나는 이야기다. 윙클 부인은 다양한 동물들의 옷을 다림질하고 세탁하며, 루시의 손수건도 찾아준다. 이야기의 마지막에서 윙클 부인은 고슴도치로 변신하는데, 이는 루시의 상상이었을 가능성을 남기며, 동화의 판타지적 요소와 현실적인 묘사를 혼합하고 있다. 처음에는 손수건을 잃어버린 소녀 루시와 세탁하는 부인과 만나지만, 이후 우정을 쌓고 서로 돕는 관계가 된다.
*헬렌 베아트릭스 포터(Helen Beatrix Potter, 1866~1943)
영국 작가, 삽화가, 자연 과학자 및 환경 보호 운동가
어린이책 시리즈 『피터 래빗 이야기(The Tale of Peter Rabbit)』로 유명하다. 여성작가로 동물과 자연을 섬세하게 묘사한 일러스트로 사랑받았으며, 그녀의 작품은 오늘날까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고 있다. 이후 20여 년 동안 많은 어린이 이야기를 썼으며, 작품은 생생한 동물 캐릭터와 영국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섬세한 수채화 삽화가 특징이다.
작가로 성공한 후 포터는 자연 보전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레이크 디스트릭트 지역의 토지를 보존하는 데 기여했으며, 사망 후 그녀의 재산은 영국 내셔널 트러스트(National Trust)에 기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