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0 0 0 0 0 26일전 0

잊혀진 세계로의 항해

저본: 『잊혀진 세계로의 항해(The Land That Time Forgot』는 1918년 「Blue Book Magazine」에 연재를 시작한 뒤 1924년 단행본으로 출간된 저자의 대표작이다.‌ 1차 세계대전 중 독일 잠수함의 공격을 받은 미국 선박의 생존자인 주인공의 이야기다. 잠수함 공격에서 살아남은 주인공 보웬 타일러는 동료 생존자와 함께 독일 U보트(U-33)를 나포하고, 항해 중 배신과 예상치 못한 항로 이탈을 겪으며 기이한 선 컴퍼스 현상에 이끌려 카스파크라는 고립된 선사 시대의 섬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공룡과 원시 인류와 맞서 싸우며 생존하고, 그는 아름다운 여성 사랑하는 여인(리스 라 뤼)을 구하고 영국 예인선에 의해 구조되지만, 그 배 역시 같은 U보트의 공격을 받는다. 결국 영국 선원..
저본: 『잊혀진 세계로의 항해(The Land That Time Forgot』는 1918년 「Blue Book Magazine」에 연재를 시작한 뒤 1924년 단행본으로 출간된 저자의 대표작이다.‌
1차 세계대전 중 독일 잠수함의 공격을 받은 미국 선박의 생존자인 주인공의 이야기다. 잠수함 공격에서 살아남은 주인공 보웬 타일러는 동료 생존자와 함께 독일 U보트(U-33)를 나포하고, 항해 중 배신과 예상치 못한 항로 이탈을 겪으며 기이한 선 컴퍼스 현상에 이끌려 카스파크라는 고립된 선사 시대의 섬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공룡과 원시 인류와 맞서 싸우며 생존하고, 그는 아름다운 여성 사랑하는 여인(리스 라 뤼)을 구하고 영국 예인선에 의해 구조되지만, 그 배 역시 같은 U보트의 공격을 받는다. 결국 영국 선원들은 U보트를 장악하지만, 항해 장비의 고장과 사보타주로 남태평양 미지의 해역으로 표류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기름을 정제하여 섬 탈출을 시도하는 독일군에게 배신당하고 홀로 남겨져 필사본을 태평양으로 던지며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그러나 이야기는 완결되지 않고, 후속편인 《The People That Time Forgot》과 《Out of Time's Abyss》로 이어진다.
이 작품은 쥘 베른(Jules Verne)의 《The Mysterious Island》(1874)와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의 《The Lost World》(1912) 등 '잃어버린 세계' 모티프를 계승하며, 공룡과 원시 부족의 대결 등 판타지적 요소를 강조했다.
1970년대 B급 영화로 각색되며 공룡 모험물 장르의 클리셰로 자리잡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젊은 층 사이에서 밈으로 재발견되기도 했다. 이 작품은 현대 문명에 대한 비판적 알레고리와 생존 본능을 탐구하는 서사로, 여전히 독자들에게 유의미한 화두를 제시한다.
*에드가 라이스 버로스(Edgar Rice Burroughs) (1866-1946)
미국 소설가
모험, 공상과학, 판타지 장르의 다작으로 유명
1923년 자사 출판사 설립, 타잔 관련 미디어 사업 다각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고령의 종군기자로 활동
1911년 작가 데뷔. 1912년 《화성의 공주(A Princess of Mars )》로 성공 시작.
대표작 타잔(Tarzan) 시리즈, 펠루시다르(Pellucidar, 속이 빈 지구 내부), 암토르(Amtor, 금성), 캐스팩(Caspak) 3부작[《시간이 잊은 땅 (The Land That Time Forgot)》, 《시간이 잊은 사람들 (The People That Time Forgot)》, 《시간의 심연에서 (Out of Time's Abyss)》] 등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